° 족보

경주김씨상촌공종중 어르신! 비상대책위원회를 지원해 주십시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3-27 21:44 조회1,731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

존경하는 경주김씨상촌공종중 어르신.... 비상대책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지난 325일 김종호, 김공식원로회의의장님을 모시고 경주김씨상촌공파종중 비상대책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다음은 두 원로분께서 말씀해주신 경주김씨중앙종친회 활성화와, 상촌종중 출범 당시 종재관리를 위해 기여하신 내용을 요약해드립니다. 종중이 있기까지 노력하셨던 말씀을 깊이 생각하여 향후 우리 종인들이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 주

 

지금부터 40년전 김일환회장님께서 경주김씨중앙종친회 회장으로 활동하실 때 상촌공종회 전신인 숭모회에 정재회장께서 초대회장이셨고 공식부의장님께서 부회장으로 활동하셨답니다. 정재회장님은 박사를 10개가 넘게 가지고 계시는 분으로 종친회를 위해 많은 일과 지원을 하셨고 후에 선친과 자신의 재산으로 000학교재단까지 만드셨다고 합니다.

 

당시 경기도 광주시 신현리 종중재산은 미등기 상태였고, 상촌공 후손(판관공, 좌랑공, 사승공, 공평공)을 아우르자는 제안에 공평공 후손에게 소유권 명의신탁을 하고 상촌공종중으로 재산등록을 했습니다. 당시 종중규약에 종재보존관리위원회를 두어 종재 매각은 종재위원회 특별결의 후 총회에서 전원일치? 아니면 2/3의 찬성이 있어야 하도록 했습니다(19771110일 개정 종헌: 향후 당시 종헌을 광주군청이나 국가기록원에 정보공개 신청하여 확인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후 회장들은 이사회에서 종재 매각을 할 수 있도록 종헌을 개정했고, 너도 나도 종재매각의 개인 사리사욕으로 서로 각종 민·형사 소송에 얽혀있으며 뒤로는 종인 모르게 협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상촌할아버지 순절비각이 있던 부지 200~300평을 문인구변호사라는 분이 전매 목적으로 부지를 구입하여 현 위치로 순절비각이 옮겨졌는데 문인구 나쁜 놈이 재산도 많은데 변호사가 알백이로 비인간이라며 현재 땅주인은 매각의사가 있다니 상촌할아버지께서 자결하신 곳을 성역화를 해야 한다는 말씀 또한 거듭 하셨습니다.

 

70년 중반 일환회장(3성 장관)께서 경주김씨중앙종친회 회장으로 계실 때 공식변호사님께 전화를 걸어 다짜고짜 너 지금 나이가 어떻게 되냐?”며 물어 오셔서 지금 39세입니다대답에 전화를 뚝 끊으시더니 약 30분지나 다시 전화가 와서 네가 경주김씨중앙종친회 상임부회장으로 임명 되었으니 일 잘해라하셔서 영문도 모르고 이후 상임부회장을 20년간 하셨답니다. 당시 부회장님들은 50, 60, 70대 등 어른이셨는데 젊은이가 패기 있게 추진해야한다며 종친회 일을 맞기셨답니다.

 

이후 공식부의장님은 변호사가 주업인지 종중일이 본업인지 라는 이야기를 들어가며 종중의 기초를 만드셨고, 서울대 법대 친구이신 김종호의장님이 충북도지사 시절 경주김씨중앙종친회 회장(24년 역임)으로 위촉하여 학만변호사님 세분이 종중회관 마련 등 기틀을 마련하셨습니다. 현재 학만변호사님은 요양센타에 계셔서 바깥출입이 어렵다는 말을 들으니 가슴이 아픕니다.

 

김종호의장님께서 중앙종친회 일을 보실 때 일환회장님의 지시로 연천 경순왕능 경기도 문화재 지정, 전사청 건립(재향일에 제관이 옷 갈아입고 제수 준비하는 곳), 경순왕 제례일 103(개천절) 지정, 주차장시설 건립 등을 추진하셨는데 당시 김옥환 사단장께서 경순왕능 복원에 많은 지원을 해주셨답니다.

 

에피소드 한 가지 말해주신다며 김용래경기도지사께 우리 경순왕능 안내판에 신라 경순왕이 항복하여라고 적혀있는 문구를 결투를 하면 백성들이 도탄에 빠질 것을 우려하여 양국한 것이니 바꿔주도록 제안했으나, 문화재청은 문화제로 지정된 글은 한자도 바꾸지 못한다고 절대 안 됀다고 했으나 두해 동안 김용래지사를 지속적 설득으로 결국 양국(나라를 이양함)으로 바로 잡았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종호의장님께서 이미 고인이 되신 일환회장님께 제가 우리 경순왕께서 백성들을 위해 양국으로 바로 잡았습니다.’ 는 예를 올렸다고 합니다.

 

종인여러분!

종인들이 종친회에 참석하여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후세에 알려줄 것입니까?

후세를 위해 노력한 역사를 제대로 문헌에 남기고 귀감이 되도록 서로 화합하며 보듬어주는 일이 피를 나눈 종인들이 해야 할 일이 아닙니까?

비상대책위원회 일동은 전임 회장들이 상촌공할아버지의 유지를 받들어 무슨 일을 했는지 묻고 싶습니다.

당장의 호의호식에 눈이 멀어 종재를 팔기에 급급했다면 지금부터라도 실질적으로 종인들과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깊이 생각하고 노력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또한 우리 종인들은 당장 몇 푼 용돈 받는 것에 현혹되지 말고 우리 종재를 어떻게 팔고 어떻게 유용하고 있는지 두 눈 똑바로 떠서 조목, 조목 확인해야 합니다.

작은 일부터 추진하는 비상대책위원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바라며 원로회의의장님 및 종중원로를 모시고 불사이군(不事二君), 애국충군(愛國忠君)의 상촌 김자수(桑村 金自粹)할아버지를 영원히 기리고자 합니다.

년도나 내용에 잘못된 점이 있으면 수정하겠으니 연락바랍니다.

 

---------------------------------------------------------------

 

??경주김씨상촌공종중 어르신! 비상대책위원회를 지원해 주십시요!! ??????

이런일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1. 자손만대에 귀감이 되고자 종인가입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전국에 약 20만명의 상촌공종중 자손들이 있다고 하나 그동안 총회에 참석한 종인은 극소수로, 앞으로 종인 관리와 깨끗하고 젊은 상촌공파종중 후손 발굴을 통해 소통하는 종중으로 거듭나고자 회원가입에 적극 협조바랍니다.

회원증발급으로 차별화된 종인관리를 하겠습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종인들과 소통합시다.

현재 상촌공파종회 홈페이지들은 정작 정지되어 소통되지 않고 있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전국 종인들과 항상 소통하며 종중 의문점해소를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3. “역사를 상실한 민족은 미래가 없다!!

종중 원로 어르신을 초청하여 매달 마지막 토요일 오후1시 충효서원에서

1.나라를 빛낸 선조 역사바로알기 2.종재현황 파악 및 향후 추진사업 3.종인들의 권익보호 및 화합과 비젼을 위한 역사, 문화 강의 및 토론회를 개최합시다.

(기존종인 및 청년종인들 동참)

 

4. ‘나라꽃 무궁화의 일편단심·근면! 상촌 김자수선생 충절과 충효의 역사!

경주김씨 상촌 김자수묘소 및 충효원 일대에 나라사랑 종친사랑~‘나라꽃 무궁화사랑식목행사를 추진합시다. 홀대받는 무궁화 우량종 묘목재배, 나라꽃 무궁화 체험학습장 조성, 상촌역사교육, ‘나라꽃 무궁화사랑 축제’ (매년 8.8: 무궁화의 날, 815: 광복절) 선양사업을 추진합시다.

 

5. 현재 민,형사 사건의 얽혀있는 종중 문제점을 조속히 정상화 시킵시다!

2010년경부터 현재까지 김기연, 김동덕, 김종선, 김지환, 김영수 등 종중회장이 이끌어온 종회는 모두 가처분 상태입니다. 조속히 종회장의 문제점을 종식시키고자 원로의장님을 모시고 종회장님들 면담을 추진하여 조속히 종중정상화에 노력하겠습니다.

 

6. 정상적 총회개최로 종인모두가 종회장 선출의 지킴이가 됩시다.

지금까지 총회는 타 종중원, 지방 종원, 심지어 지역인 일당동원 등 돈으로 총회를 개최하는 등 정치권보다 더 쓰레기 같은 행태였습니다. 이제는 종인 모두가 지킴이가 되어 모범 총회 개최로 종인모두가 주인으로 남은종재를 지켜야 합니다. 이제는 도둑심보의 돈을 뿌리는 종 회장은 일각에 퇴출시킵시다.   

 

 

2016327일   

 

 

김창환 비상대책위원장 (010-7202-5118)

 

 

??? ???? | (24396) ??? ??? ????? 38?? 37
?? 070)8821-2877 | ?? 033)262-2878 | ??? haesolschool@naver.com
copyright © 2015 dreamtouchforall. all right reserved.